지역정보/몽골이야기

[스크랩] 몽골음식 이름

Sidonio 2010. 1. 4. 14:51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몽골사람들이 너무나 즐겨먹는 음식입니다~

손바닥만 한 크기인데 안에는 고기만 넣고 만든 군만두(?) 비슷한 겁니다.

요즘은 가끔씩 고기 넣지 않고 감자와 양배추를 넣고 만드는 홀쇼르도

있긴 하더군요...그런거 저는 딱 한번 사먹은 적이 있습니다~

아무든 몽골사람들은 여기에 고기만 넣고 만듭니다.

 

요즘은 이것 1개에 400원 정도 합니다. (400트구룩 : 한국돈이나 몽골돈이나 거의 같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도 아주 즐겨먹는 음식이랍니다~

소고기를 가지고 만든 것이지요...

집에서도 많이들 만들어 먹는다고 하더군요.

가게에서 사 먹으면 한그릇에 보통 2000원~2500원 정도...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건 한국 사람들이 먹기에 상당히 힘든 음식입니다 ㅎㅎ

우유차(수태채)에다 고기만두(보~츠:이것도 야채없이 고기만 사용)를

넣고 끓인 것입니다. 몽골사람들이야 좋아하지만 아무튼 한국사람들 입맛에는 영~~ ㅎㅎ

 

이것 한그릇 가격이 2000원~2500원 정도...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투무스 = 감자 라는 몽골말입니다.

아래에 고기를 깔고 그 위에 감자 으깬것을 올리고 오븐으로

구워서 만든 음식입니다. 이건 한국사람들도 좀 먹을만 하지요~

 

한그릇 가격은 보통 2000원~2500원 정도...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몽골음식 가운데 제가 유일하게 별부담 없이 먹는 음식입니다.

약간의 이상한 냄새(?)가 나긴 하지만 그냥 괜찮습니다~

얼마전에 어떤 가게에서 마흐꾸이(고기없는) 초이벙을 발견했습니다...

아주 행복했지요 ㅎㅎㅎ 전 고기를 먹지 않기 때문에^^;

 

이 음식은 몽골의 남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한그릇에 2000원~2500원 정도...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도 초이벙인데 다른 집에서 사 먹은 것입니다.

이게 더 맛나게 보이나요?? 그냥 다~ 비슷합니다...냄새가 좀 나는 ㅎㅎㅎ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학생들과 몽골식당 가서 가장 즐겨 먹는 것입니다.

다른것은 안먹고 거의 이것만 먹는 편이지요 ㅎㅎ

한국 사람들에게 이건 반찬이지만 몽골사람들에겐 이것도 식사입니다~

감자+당근+햄+오이... 한국의 샐러드와 맛이 거의 똑같습니다~

 

이렇게 한접시에 1000원 정도 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찐만두 같이 느껴지지요??

몽골의 전통음식인 보~츠이고 몽골의 설날엔 이것만 몇천개를 만들어서

며칠동안 먹는답니다 ㅎㅎㅎ

안에는 야채는 하나도 넣지 않고 오직 고기만 넣어서 만든답니다.

 

1개에 250원 정도합니다~

 

출처 : http://cafe.daum.net/withmongol/Cy8b/111

출처 : 몽골을 알자
글쓴이 : Sadary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