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작품/예술작품

[스크랩] "상상력게임! 지하철 노선표서 동물 보여요" `지하 동물의 왕국`화제 [팝뉴스 2006-08-25 14:35]

Sidonio 2008. 7. 23. 17:01
"상상력게임! 지하철 노선표서 동물 보여요" '지하 동물의 왕국'화제
[팝뉴스 2006-08-25 14:35]

하루에도 몇 번씩 무심히 바라 보게 되는 지하철 노선표. 그 속에 동물들이 숨어 있다면?

영국의 한 사이트가 ‘노선표 동물 찾기’ 신드롬을 일으키며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영국 일간 가디언을 비롯해 유럽의 여러 언론에 소개된 사이트 ‘애니멀 언더그라운드’의 전략은 너무나 간단하다. 노선표에서 동물을 찾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자며 네티즌들을 ‘유혹’하고 있는 것.

지하철 경로와 역이 표시된 복잡한 노선표를 정신을 집중하고 바라보면, 숨어 있던 동물들이 ‘마술’처럼 모습을 드러낸다고.

새, 고래, 새끼 코뿔소, 펭귄, 게으른 고양이, 개, 돼지, 박쥐 등 그간 발견(?)된 동물들이 사이트에 소개되어 있는데, 동물 발굴 작업의 역사는 깊다. 17년 전 폴 미들윅이 영국 런던 지하철 노선표에서 거대한 코끼리를 발견한 후 다양한 동물들이 잇달아 발견되어 '동물의 왕국'을 이루게 되었다고.

‘지하철 노선표 속 동물 찾기’는 영국 뿐 아니라 미국과 유럽 지역 그리고 일본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아 전 세계 블로그의 히트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차가운 눈으로 보면 싱겁기 그지없지만, 상상력을 자극하는 묘한 매력이 있어 인기가 높다.

또 심미안 또는 예술적 감각이 있어야 멋진 모습의 동물을 찾아낼 수 있어, 노선표 동물 찾기는 쉬운 게임이 아니다.

사이트 ‘애니멀 언더그라운드’는 각종 지하철 동물들이 그려진 컵과 속옷 등을 팔면서 부수입을 올리고 있다.

이상범 기자 (저작권자 팝뉴스)

출처 : 엘르의 새 집입니다~~~^^
글쓴이 : null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