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듣기/팝

[스크랩] `Proud Mary` - CCR & Tina Turner, Elvis Presley, Beyonce (동영상)

Sidonio 2006. 11. 7. 10:55




' Proud Mary '
(1969)

C C R
*Creedence Clearwater Revival*







1950년대 말, 샌 프랜시스코의 고교생 4명이 용돈을 애써 모아 기타와 드럼등 악기를 마련 Garage Band로 출발한 CCR은 1969년의 두번 째 앨범 'Bayou Country'의 성공으로 일약 락 밴드의 기대주로 떠오른다. 이 앨범에 수록된 'Proud Mary'가 US 차트 2위에 오른것을 비롯, 많은 히트곡으로 비틀즈 등 영국 락음악의 공세(British Invasion)에 잘 견디며 70년대 초반까지 화려한 전성기를 누렸다. 이들의 음악은 '포레스트 검프'등 여러 영화와 비디오게임 음악으로 많이 채용되었다. 리드 보컬 기타리스트인 John Fogerty (1945~1990)의 솔로 독립으로 1972년에 일단 해산하게 되지만, 한참 뒤인 1995년 일부 멤버가 다시 모여 새로운 CCR(Revisited)의 이름으로 옛 영화의 재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CCR은 'US 차트 1위곡이 하나도 없는 가장 성공한 밴드'라고 한다. CCR의 대표곡이라 할 'Proud Mary'는 5개의 2위곡 중 맨 처음 곡으로, 다른 가수나 밴드가 부른 버전이 100개가 넘는다. 그 중에서도 7개의 그래미상을 탄 열정의 블랙디바 Tina Turner가 그의 남편 Ike(나중에 이혼)와 듀엣으로 부른 버전이 가장 높은 점수를 얻고 있고, 록큰롤의 제왕  Elvis Presley도 자신의 코드에 맞는 이 노래를 주로 라이브 무대에서 즐겨 불렀다.  인기 절정의 젊은 디바 Beyonce와 Jewel이 함께 부른 'Proud Mary'는 신선하고 발랄한 울림의 또 다른 멋진 버전의 하나다. 조영남의 번안곡 '물레방아 인생'도 국내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Ike & Tina Turner - 'Proud Mary' (1971)




Elvis Presley - 'Proud Mary' (1972)




Beyonce & Jewel - 'Proud Mary' (2003)




조영남 - '물레방아 인생' (번안곡)




《이 가을에 60년대에 유행하던 Proud Mary를 감상해 보시기를 .... 》

출처 : Joyful garden
글쓴이 : Joyful 원글보기
메모 :